Seemann / Rammstein

Music/Others 2008. 10. 4. 02:26

Rammstein

(람슈타인) 은 독일의 헤비메탈 밴드이다. 혹자는 industrial metal 이라고 이들의 음악을 분류하기도 한다.
잘 알려진 곡으로는, 기념비적인 영화 Matrix 에서 사용되었던 Du Hast 가 있다. 영어로 굳이 번역하자면 (정확한 번역은 좀... -_-;;) "you have" 혹은 "you hate" 가 되겠다. 또, 몇년 전에 모 자동차 회사의 신차 광고에 사용되었던 Mein Herz Brennt 같은 곡이 있다. 아무튼, 우선 du hast 를, 이어서 Mein Herz Brennt 를 들어 보자.

오늘 소개할 음악은 사실 du hast 가 아니라 seemann 이라는 곡이다. 영어로 옮겨도, (짐작하듯이) sailor 등의 뭐 그런 의미가 되겠다.

이 곡은 위에서 들은 du hast 처럼 일견 "시끄러운" 곡들 사이에서 마치 안식과도 같이 문득 등장하는데, 정신적으로, 육체적으로 지치고 피로한 상태에서 들었을 때 예기치 못한 감정의 물결을 나에게 한번 선사했었던 곡이다. 물론, 내가 독일어를 모르니 (아는 것이라고는 구텐 탁, 숫자 정도 -_-) 뜻은 모르겠고, 오로지 분위기와 멜로디만으로 꽤나 잔잔한 감동을 주는 곡이다.

위의 음악 파일은 남자의 목소리인데,

Apocalyptica

라는 핀란드 출신의 "첼로 메탈" 밴드가

Nina Hagen

이라는 여가수의 목소리를 실어서 녹음한 곡도 있는데, 이 역시 그만의 독특하고도 신비한 분위기가 느껴진다. 유튜브의 뮤직비디오 동영상을 보자 :

 

 

그러고 보니 예전 싸이월드 게시판에도 이 곡이 있었던 것 같다. 그 때는 내 서버 (ㅠ_ㅠ) 에 동영상을 올려 뒀었는데 ㅠ_ㅠ




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