네x버 광고가 보기 싫어욧!

Computing 2009. 8. 4. 23:48

일본어를 배우고 있다.
그러다 보니 네*버 일어사전에 들어갈 때가 많고, 한번 들어가면 사전 창은 그대로 켜 둔 채로 컴퓨팅을 한다.
그런데, 때때로자주 사전 페이지의 오른쪽에 난삽한 플래쉬 애니메이션 광고가 뜬다. 그러면 CPU 사용량이 껑충 뛰어 오른다.
'아니, 내 허락도 없이 전력과 리소스를 잡아먹는 이런 악성 바이러스 같은!!!'
(( 사실, 그 광고 때문에 네이*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지만, 짜증나는 것은 짜증나는 것이다.



그래서, 약간의 꽁수를 생각해 보았다.

웹페이지 소스를 보면, 저 광고는 ad.naver.com 으로부터 전송되어 온다.
그렇다면.... 그 주소를 아예 막아버리자. /etc/hosts 파일의 마지막에 한줄만 추가하자.

$ cat /etc/hosts
.
.
.
127.0.0.1 ad.naver.com

이제 다시 접속해 보면,


그림에서 보듯이, not found 가 나온다.

나는 내 PC 에서 웹 서버를 돌리기 때문에 저렇게 나오는 것이고, 웹서버를 안돌리는 사람이라면... 어떻게 나올까.. 아무튼 리소스 잡아먹는 플래쉬 광고는 안나올 것임에 틀림없다.

그럼, 네이놈 메인은 어떨까?
양심상 메인의 광고는 좀 봐 줘야 한다고 생각하지만,,,

네이* 메인의 광고는 서버 이름이 nv1.ad.naver.com nv2.ad.naver.com 등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봐서 아마 서버 이름이 주기적으로 바뀌지 않을까 하고 짐작이 된다.

물론, /etc/hosts 에 그냥 저 이름들을 넣어 두었다가, 매번 서버 이름이 바뀔 때마다 /etc/hosts 를 갱신해 주는 방법도 있지만, 이것은 왠지 아름다운 모습이 아닌 것 같다. 굳이 어떻게 해서라도 플래쉬 광고를 차단하겠다면, named 를 설치해서 운용하면 되지만, 그러면, 닭잡는데 소잡는 칼을 쓰는 격이니, *이버 혹은 다른 포탈사이트의 수익을 위해서라도 (무료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으니) 그정도는 참고 가도록 하자.

not found 라는 문구가 거슬리는 사람은 웹서버를 돌리고, 저 페이지(/adshow) 를 만들어서 빈 페이지로 해 두면 된다.


하아... 이제야 리소스 신경쓰느라 단어 하나 찾고 사전 창 닫는 삽질을 하지 않고 찾은 단어 페이지를 그냥 그대로 내버려 둔 채 살 수 있겠군!


주의!!! 이 글은 퍼 나르지 말아 주세요, 이런식으로 광고 차단하는 사람이 많아지면, 네이놈측에서 뭔가 수를 써서 이런 식으로 피해 가는 꽁수를 못쓰게 할 수도 있으니...

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