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now Leopard Kernel Panic

Computing 2010. 8. 1. 21:53

신나게 애니메 감상하며 놀고 있는데, 갑자기 화면에 그늘이 지면서 컴퓨터를 껐다가 켜라는 메세지가 등장했다.

리부팅한 지 얼마 후 다시 커널 패닉.

뭔가 문제가 있는 듯 하여 Console.app 으로 로그를 들여다 보았다.

mds 어쩌고 하는 넘이 계속해서 crash 했다가, launchd 에 의해 재시작되고 하는 것을 반복하고 있었다.

그것과 더불어 parallels 가 구현한 몇개의 클래스가 기존 mac 의 클래스와 충돌을 일으키는지, 어떤것을 사용할지 장담 못한다는 로그가 있었다.

약간의 검색을 해 봤더니, 잘못된 mp3 헤더나 동영상 헤더로 인해 mdworker 가 죽게 되는 문제가 있다고 한다.

mds 어쩌고는 바로, spotlight daemon 인 mdworker 가 남기는 로그인 듯.

당장 preference pane 을 열어서 동영상을 indexing 하지 않도록 설정을 바꾸었다.

지금 re indexing 중이지만, 아직 crash log 는 남지 않을 것으로 보아서 원인은 그것이었던 모양임.

그런데, spotlight 가 죽었다고 커널 패닉까지 일으키면 곤란한데....;;;;

원인은 다른 것일지도 모르지만, 우선 안정된 듯 보이므로... 여기까지.


: